[늘푸른한의원] 목통증 증상, 추나요법을 통한 원인 파악과 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민한방실비 댓글 0건 조회 2,667회 작성일 19-04-16 21:54요즘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잘못된 자세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증가하면서 거북목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정상적인 목보다도 머리의 하중과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목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목통증은 잘못된 자세에 대한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는 각종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거북목 증후군 왜 발생하는 것일까
정상적인 경추의 경우 경추 뼈가 앞으로 나오는 C자 형태의 곡선을 유지하고 있지만, 거북목 증후군의 경우 이러한 C자 곡선이 전만의 형태가 되어 일자가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악화되면, 목이 어깨선보다 앞으로 나오게 되는 신체 불균형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심가평가원에 따르면 거북목 증후군으로 진단 받은 환자의 70% 이상이 10~30대 젊은 층이며, 이후 일자목으로 인한 40~50대 목디스크 환자 또한 급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젊은 층의 스마트기기의 사용과 맞닿을 문제인 만큼 목과 어깨의 통증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 증후군 증상은 무엇
거북목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서 있을 때 머리가 상체보다 앞으로 나오는 경우, 어깨와 등이 구부정하고 어깨 근육이 뭉쳐있는 경우, 뒷목이 뻐근하고 아픈 경우, 뒷골이 당기고 잦은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거북목 증후군은 치료를 통해 수월하게 개선할 수 있지만, 이런 증상을 오랜 기간동안 방치하거나 증상이 악화된 경우에는 목디스크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단순 목이나 어깨 통증말고도 팔과 손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 후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
거북목 증후군을 많은 사람들은 가벼운 질환이나 휴식을 통해 호전할 수 있는 질환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방치한다면 목디스크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비수술한방치료인 추나요법을 통해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수기나 신체의 일부분을 이용하거나, 추나 테이블 등의 기구 등을 사용하여 환자의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개선하는 한방수기 요법입니다. 이러한 추나요법은 삐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 인대 등을 본래의 위치로 복원시켜줘 거북목 증후군을 해소하고 목디스크 질환까지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019년 4월8일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2019년 4월8일부터 추나요법의 건강보험 적용이 시작되면서 거북목 증후군이나 목, 허리디스크 등의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가격을 50%의 가격으로 최소화 하여 적은 비용을 통해 높은 질의 치료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1~3만원 정도 부담을 하면 단순 추나는 물론 복잡추나, 특수추나 등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