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힐즈명가한의원] 4월8일부터 적용되는 추나요법, 근골격게 질환자 만족도 높아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민한방실비 댓글 0건 조회 2,712회 작성일 19-04-17 20:20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목이나 어깨, 허리에 통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는 생활습관의 문제도 있지만 IT 기술의 발달로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으며, 게임은 물론, 음악감상 등의 생활이 가능해지면서, 장시간 신체 일부분을 과하게 사용하여 체형이 틀어지고, 올바르지 않는 자세로 변형 돼 만성적인 통증을 보이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416명
중 92.8%의 만족도를 주는 추나요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발표한 추나 요법의 급여 전환 시범 사업 평가 연구 보고에 따르면,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해 고통 받는 환자가 추나 요법을 받은 이유에 대해 급여 시범사업으로 치료비가 낮아져서가 28.6%로 가장 많이 응답했습니다. 또한 추나 요법의 효과는 27.9%이며, 과거 추나 요법으로 인한 효과 경험이 21.4%로 정도 됩니다.
이에 92.8% 정도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불만족 스럽다고 느끼는 경우는 0.9%에 불과하며, 추나 요법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에 대해서는 75.1%가 효과가 좋아서라고 답변할 정도로 추나 요법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의 적용범위는?
추나 요법은 뼈를 포함한 관절과 근육에 이상이 있거나 경락과 기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풀어주는 포관적인 치료방법으로 적용 범뷔 또한 넓습니다. 이러한 추나요법은 디스크 탈출로 인한 극심한 통증, 척추 질환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각종 근골격계 통증이나, 두통, 소화불량과 같은 내과 질환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체형을 바로잡고 자생력을 키워주는 추나요법
한의학에서는 우리의 잘못된 체형을 불필요한 담음이 쌓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담음으로 인해 나타나는 근골격계 질환을 추나 요법을 통해 개선해볼 수 있습니다. 추나 요법은 우리 몸의 어긋나 보이는 뼈와 근육을 바로잡아주게 돼 혈관이 눌린 부분은 물론, 척추와 주변의 조직의 기혈 순환을 촉진시키고,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완하시키며,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관절교정은 물론 근육, 인대, 근막, 등의 기능 조절과 환자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도록 운동 치료 또한 포괄성 있게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추나요법은 뼈와 근육을 바로 잡아 개선을 할 수 있지만, 이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필요합니다. 만약 자세가 보기 안좋거나, 습관화 될 경우에는 다시 불균형한 체형으로 돌아가는 것이 쉽습니다. 추나요법은 특히 몸을 본래의 몸으로 돌아가는 상태로 도와주는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 이후 정상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